메가커피 창업비용 및 순이익, 하루 100만원 팔면 얼마를 벌 수 있을까?

메가커피 창업비용 및 순이익, 하루 100만원 팔면 얼마를 벌 수 있을까?

전국에 어디서나 볼 수 있는 유명 프랜차이즈 카페인 메가커피의 창업비용과 순이익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다양한 창업정보 확인하기

gs25편의점 창업비용 및 정보 알아보기

BHC 창업비용 및 정보 알아보기

청년피자 창업비용 및 정보 알아보기

왕가탕후루 창업비용 및 정보 알아보기

무인아이스크림 할인점 창업비용 및 정보 알아보기

 

1. 메가커피 전국 가맹점 수 및 특색




 

메가커피 로고

메가커피는 현재 2023년 12월 기준으로 2675호점을 돌파하였습니다. 이는 스타벅스보다 매장 수가 현재 1530개인데 이를 돌파하였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메가커피의 폐업률은 0.5% 정도의 수준이며 매우 높은 안정성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메가커피는 자사에서 운영하는 자체 멤버쉽 서비스가 강점이며 음료 한 잔당 스탬프 1개가 적립되며, 10개 적립 시 스탬프 차감 후 아메리카노 한 잔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른 음료 구매 시 2000원 금액할인이 가능하며 이는 전국 어느 매장에서나 가능하기 때문에 많은 고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메가리카노 라는 상품은 960ml의 큰 사이즈로 아메리카노를 많이 마시고 싶은 고객들에게 아주 메리트 있는 상품입니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메뉴들이 존재하여 커피를 못 마시는 고객층도 잡을 수 있는 브랜드입니다.

국가대표 손흥민 선수가 광고모델일 정도로 엄청난 파급력을 자랑하는 커피 프랜차이즈 입니다.

 

2. 메가커피 창업비용




 

메가커피 창업비용
출처>메가커피 홈페이지

메가커피 창업비용은 홈페이지 기재 기준으로 10평 기준 5731만 5천원으로 기재되어 있으나 아래 작은 글씨의 별도사항을 보면

전기승압, 냉난방에어컨, 철거, 외관공사, 어닝, 아이스크림장비, 이행보증금, 포스, 호출벨 시스템이 모두 별도임을 알 수 있습니다.

보통 전기승압 150만원, 냉난방에어컨 400만원, 외관 간판 및 어닝 250만원, 아이스크림장비 100만원, 이행보증금, 포스, 호출벨 400만원 정도로 1300만원 정도의 추가비용이 발생합니다.

이를 감안하였을 때 10평기준 7000만원 정도의 비용이 들어가며 보증금과 권리금은 별도사항이기 때문에 약 1억원 정도의 개설비용이 들어간다고 볼 수 있습니다.

15평 기준으로는 8000만원 정도의 개설비용이 예상됩니다.

 

 

3. 메가커피 순이익률

메가커피 순이익률은 공개적으로 공개되지는 않았으나 실제 점주와의 인터뷰를 통해 알아본 결과

원자재 값이 매출의 37~40% 정도의 비율을 생각할 수 있다고 하였습니다.

인건비, 카드 및 메가오더 결제수수료, 임대료, 관리비, 공과금(전기, 수도), 로열티, 기타 소모품 등의 비용 등을 감안하였을 때

메가커피의 순이익률은 25%정도 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4. 메가커피 하루 매출 100만원 달성 시 순이익

메가커피 순이익률이 위에 기재된 것처럼 25% 정도라고 감안하였을 때

월 매출 3000만원일 경우 750만원 정도의 순이익이 발생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는 사장이 조금은 근무해야할 필요성이 있으며 아예 일을 하지 않고 오토매장으로 돌린다면

조금 더 순이익이 감소할 수 있습니다.

 




 

5. 결론

메가커피 창업비용 과 메가커피 순이익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이는 상권 보증금 권리금에 따라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실제 점주님과의 인터뷰를 통해 작성된 내용임을 알려드립니다.

예비창업자들에게 유익한 정보가 되기를 바랍니다.

1 thought on “메가커피 창업비용 및 순이익, 하루 100만원 팔면 얼마를 벌 수 있을까?”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