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수박을 먹어도 될까? 반려견 수박 섭취 가능 여부 그리고 주의사항
강아지와 함께 하는 시간은 그 어떤 자유시간보다 값지고 행복합니다.
오늘은 여름철 과일인 수박을 먹을 때 강아지에게도 먹여도 되는 지에 대하여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여름철이라면 빠뜨릴 수 없는 수박은 무더위를 날려주는 시원한 과일입니다. 수박을 자르는 순간부터 우리의 반려견들은 달려와 간절한 눈빛을 청합니다. 이럴 때마다 모른 척하기 정말 힘드실텐데요.
강아지에게 수박을 먹여도 되는 지에 대한 궁금증은 많은 반려인들이 가지는 주제 중 하나입니다. 우리가 즐겨먹는 수박이 강아지에게도 안전한 간식으로 제공될 수 있는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강아지와 수박의 궁합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강아지에게 수박을 먹여도 됩니다. 단, 주의사항이 있으니 글을 끝까지 읽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수박은 수분이 많고 칼로리가 낮아 건강한 간식으로 강아지에게 매우 좋은 간식입니다. 또한, 비타민 C와 비타민 A를 비롯해 여러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어 강아지의 건강에 큰 도움을 줍니다.
2. 강아지에게 수박을 급여 시 주의사항
2-1. 씨와 겉껍질 제거하기
수박을 강아지에게 먹이기 전 꼭 씨와 겉껍질을 제거해야 합니다. 씨는 소화기관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고, 겉껍질은 사랑스러운 당신의 반려견이 소화하기 아려울 수 있습니다.
2-2. 적절한 양 제공하기
강아지에게 수박을 주실 때에는 절대로 다량의 수박을 먹이면 안됩니다. 과도한 섭취는 소화불량을 일으킬 수 있고 수분이 굉장히 많은 과일이기 때문에 잦은 설사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강아지의 크기와 나이에 따라 적절한 양을 급여해야하며 다량 섭취후 잦은 설사증상이 나타날 경우 주위 동물병원을 찾아가 진료를 받는 것을 권고드립니다.
2-3. 알러지 확인
처음 강아지에게 수박을 먹이는 경우, 알러지 반응이 있는 지 주시해야 합니다. 따라서 처음에는 작은 조각 하나를 먹여보고, 2~3시간 정도 경과를 지켜본 후 아무 이상이 없으면 편하게 먹여도 되지만, 만약 알러지 증상이 나타날 경우 즉시 동물병원을 찾아가 수의사와 상담해야합니다.
3. 결론
결론적으로 강아지에게 수박을 제공하는 것은 가능하며 건강에도 매우 좋습니다.
하지만 꼭 씨와 겉껍질을 제거해야하고, 적절한 양을 급여해야하며, 알러지 반응을 체크한 후 급여해야 합니다.
행복한 반려견과의 삶을 위해서 공부는 꼭 필요합니다! 단순히 나의 반려견이 예쁘다 하여 사람이 먹는 음식을 함부로 급여했다가는 불행한 순간이 찾아올 수도 있습니다.
우리 모두 행복한 반려견의 삶을 위해 노력하는 반려인이 됩시다.
“이 포스팅은 쿠
팡 파트너스 활
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
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1 thought on “강아지 수박을 먹여도 될까? 가능여부와 주의할 점 3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