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바나나를 먹을 수 있을까? 주의 해야할 점 3가지와 올바른 급여 방법 안내
강아지 바나나 먹어도 될까요?
우리가 사랑하는 반려견들에게도 바나나를 줄 수 있을 지 고민하셨던 분들이 정말 많으실겁니다.
오늘은 바나나의 장점과 주의해아할 점 반려견에게 급여가능 여부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1. 바나나의 장점
바나나는 비타민 C, 비타민 B6, 칼륨, 식이섬유 등이 풍부한 과일로 강아지에게도 풍부한 영양분이 들어있습니다. 비타민 C는 반려견의 면역체계를 강화하고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며, 비타민 B6는 에너지 생산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또한, 칼륨은 심장 기능과 근육 지능을 지원하며, 식이섬유는 소화를 원활하게 돕고 변비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2. 강아지 바나나 섭취가능 여부
결론부터 바로 말씀드리자면, 강아지는 바나나를 섭취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큰 덩어리를 한 번에 먹이면 절대 안됩니다. 작은 조각으로 쪼개어 강아지에게 주어야 하며 강아지의 입 크기에 맞게 조절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껍질은 절대 급여해서는 안되며, 주식으로 많이 급여해서는 안됩니다. 조금 더 자세하게 주의사항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3. 주의사항
3-1. 적당한 양 급여
영양분이 풍부한 과일 중 하나로서 강아지의 식사에 포함시킬 수는 있지만, 적당한 양을 제공해야합니다. 따라서 주식으로 급여하는 게 아닌 간식으로 제공해야 합니다. 그러나 강아지의 크기에 따라 더 많은 양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대형견의 경우 많은 양을 먹어도 괜찮습니다.
3-2. 껍질과 씨앗부분 제거
강아지에게 씨앗은 종류에 상관없이 소화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또한 껍질도 제거하여 주어야 합니다. 소화에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3-3. 강아지의 알레르기 체크
모든 강아지가 바나나를 섭취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간혹 알레르기 반응을 보이는 반려견들이 있습니다. 아직 바나나를 섭취한 경험이 없다면 소량을 급여하여 알레르기 반응이 있는 지 관찰해야 합니다. 혹여나 이상 반응(발열, 구토, 설사)등이 있다면 인근 동물병원으로 이동하여 진료를 받아보는 것을 권장합니다.
4. 결론
오늘은 강아지에게 바나나를 급여해도 되는 지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들의 소중한 반려견을 위해 어떠한 음식이건 먹이기 전에 섭취가능유무에 대하여 확인해보는 습관을 만들어봅시다! 이상 오늘의 글을 마치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
팡 파트너스 활
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
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1 thought on “강아지 바나나를 먹을 수 있을까? 주의 해야할 점 3가지와 올바른 급여 방법 안내”